오늘 알아볼 내용은 '지프 랭글러가 포드 브롱코 보다 좋은점 10가지'에 대해서 입니다.
최근 제가 포드 브롱코가 지프 랭글러 보다 좋은점 10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반대의 경우입니다.
랭글러는 브롱코보다 어떤점이 더 좋을까요? 지프 랭글러는 현재 출시 되어 있고, 브롱코는 아직 출시전이라는 포인트를 미리 염두에 두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지프 랭글러는 아직 반격할 시간이 있으니까요.
더불어 두차량의 차이를 보면,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고르기가 쉬워질 것 입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엔진
브롱코는 2.3리터 엔진, 270마력, 최대토크 43.9kgm / 2.7리터 엔진, 310마력, 최대토크 55.3kgm으로 두가지 버전 모두 지프 랭글러 보다 뛰언나 가솔린 엔진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랭글러는 eTorque 마일드 하이브리드 버전의 가솔린 엔진과 토크의 왕인 3.0리터 EcoDisel V6엔진 260마력, 최대토크 61.2kgm으로 오히려 토크는 높습니다.
차축
아무리 좋은 자동차라도 차축이 튼튼하지 않으면 불안하겠지요. 브롱코는 랩터 프로그램을 통해서 얻은 교훈으로 만든 IFS 시스템은 강력하지만, 휠에 따라서는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지프 랭글러의 프론트 서스펜션은 브롱코보다 더욱 단단한 액슬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거울
포드의 사이드 미러는 차체에 붙어있습니다. 때문에 도어를 분리해도 미러는 항상 있는데요. 이러한 점은 하드코어한 빽빽한 숲에서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는 부피가 큰 거울이 필요하지 않지요. 더불어 돌이나 나무에 긁히기도 합니다.
랭글러는 도어에 사이드 미러가 붙어있어 따로 분리해내야 하는 수고로움이 없습니다.
오프로드 최적화 기어비
브롱코는 2.3리터 엔진에 6+1크롤러 기어가 장착된 7단 수동 변속기를 탑재해 94.7:1이라는 놀라운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하지만 2.7리터 V6엔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Sasquatch 패키지의 35인치 타이어에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V6나 35인치 타이어를 원하는 경우 3.06:1 전자기계조합 67.8:1에서 최대 크롤 비율로 고정됩니다.
랭글러에서는 루비콘이 4.0:1 트랜스퍼 케이스에서 가솔린은 77.2:1, 디젤모델은 70.3:1의 기어비를 제공합니다. 수동 랭글러 루비콘의 크롤 비율은 84.2:1입니다.
접근각
브롱코는 35인치 타이어가 장착된 모델에서는 동급 최강의 브레이크 오버와 이탈 각도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랭글러 루비콘은 접근각에서만큼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애시당초 장애물 위에 올라탈 수 없다면 이탈 각도는 소용이 없겠지요.
포드 브롱코의 2도어·4도어의 최대 브레이크 오버각도 수치는 29.0도와 26.3도 수치는
지프 랭글러의 27.8도와 22.6도를 능가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랭글러의 접근각 44도와 43.9도는 브롱코의 43.2도보다 우수하지요.
시야
지프 랭글러는 측면 윈도우와 테어퍼형 후드를 통해 외부 상황을 더욱더 편하게,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롱코에는 운전자를 돕기 위해 트레일 사이트를 앞 휀더에 적용했지만 아직 그 효과를 알 수는 없지요. 브롱코는 360도 카메라 기술과 Spotter view 시스템을 추가해 시야를 돕지만, 지프 랭글러는 인공적인 뷰보다는 운전자의 감각을 선호해 왔습니다.
폴딩 윈드쉴드
접혀진 윈드 실드 보다 더 지프스러운 것이 있을까요? 랭글러 JL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이전보다 이 기능을 더 쉽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앞유리를 내리고 직접 바람에 부딪히며 나아가는 자유의 느낌은 어느 차에서도 쉽게 느끼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메뉴얼 트랜스퍼 케이스
랭글러 JL 이전의 수동 트랜스퍼 케이스를 유지하는 것은 지프만의 특별함입니다. 점점 전자화 되어가는 자동차 시장에서 이 느낌은 느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데요. 마치 전자식 카메라의 인공적으로 만든 찰칵소리보다 기계가 직접 구동해 사진을 찍어내는 필름카메라 처럼 클래식한 기계 조작의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V8엔진
아직 공식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Hemi V8엔진이 랭글러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프 공장에서는 V8 작업을 해왔는데요. 450마력에 450 Ib-ft 토크가 나온다면, 지프는 동급에서 가장 강력한 V8엔진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애프터마켓 서포트
랭글러는 세계에서 가장 개조가 많이 이루어지는 차량입니다. 포드는 200개 이상의 순정 액세서리를 선보일 계획이지만 랭글러의 카달로그에 있는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액세서리에 비하면 적은 수준이죠.
랭글러는 현재 출시되어 있는 상황으로, 자신이 꿈꾸는 개성 넘치는 오프로드 차량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대 AX1, 경형 SUV 대박?
오늘 알아볼 내용은 '현대 ax1'에 대해서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올해(2021) 하반기에 선보일 초소형 SUV 'ax1'(개발명) 위장막 테스트카가 새롭체 포착되었습니다. 이번 스파이샷에 찍힌 현대 ax1은 SUV
poongyo.tistory.com
내년 상반기 판도 뒤엎을 SUV 등장..... 그것은 바로 포드 브롱코
지금까지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수입차의 비중은 적었는데요. 하지만 최근 동향을 보면 그말이 옛말이 될 거 같습니다. 국산차의 가격이 점점 올라가면서 수입차와 비슷해져서, 국산차의 가격이
poongyo.tistory.com
포드 브롱코가 지프 랭글러 보다 좋은점 10가지
오늘 알아볼 내용은 '포드 브롱코가 지프 랭글러보다 좋은 10가지'에 대해서입니다. 포드 브롱코는 지프 랭글러를 겨냥해 만든 자동차인데요. 그만큼 사람들도 포드 브롱코와 지프 랭글러와 차
poongyo.tistory.com
2021 포드 f150 랩터 가격
오늘 알아볼 자동차는 '포드 f150 랩터'입니다. 포드 f150 랩터는 현재 모든 픽업트럭들 중에서 가장 탑티어 등급에 속해있는 픽업트럭인데요. 픽업트럭 오너분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차량 중에
poongyo.tistory.com
현대 AX1 가격과 출시일은??
오늘 알아볼 자동차는 '현대 ax1'입니다. 현대 경형 SUV인 AX1은 국내 최초로 설계된 경형 SUV인데요. 최근에 스파이샷이 인터넷에 올라오면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현대자
poongy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