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내용은 '포드 브롱코가 지프 랭글러보다 좋은 10가지'에 대해서입니다. 포드 브롱코는 지프 랭글러를 겨냥해 만든 자동차인데요. 그만큼 사람들도 포드 브롱코와 지프 랭글러와 차이에 대해서 관심이 뜨겁습니다. 오늘은 포드 브롱코가 지프 랭글러보다 좋은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2021 포드 브롱코가 내년부터 나오게 되면, 공장에서부터 장착하는 가장 큰 순정 타이어를 적용한 SUV가 됩니다. 한 모델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닌데요. Sasquatch 패키지를 선택할시, 어떤 트림이든 35인치 타이어를 장착하게 됩니다.
지프 랭글러 역시 다양한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현재 순정상태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가장 큰 타이어는 루비콘 모델에 사용 가능한 33인치 타이어 입니다.
차체 하부 보호
바위가 많거나 지형이 까다로운 길을 지나갈 때, 차체의 아랫쪽 보호는 필수인데요. 차체 하부 보호를 위해 포드는 2021 포드 브롱코에 강철 스키드 플레이트를 장착했습니다. 상위 트림 브롱코의 엔진, 트랜스퍼 케이스, 변속기 및 연료 탱크 스키드 플레이트와 더불어 프론트 배시 플레이트도 제공됩니다. 강철 바위 슬라이더 역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프 랭글러는 루비콘에 연료탱크와 트랜스퍼 케이스 스키드 플레이트가 장착되어있는데요. 부분적으로 단단한 프론트 액슬 때문입니다. 지프 랭글러 오너들은 변속기와 엔진 스키드 플레이트를 따로 구매해 장착하고 있는 실정이죠.
엔진 능력
2021 포드 브롱코는 두 개의 엔진을 제공합니다.
기본 엔진은 2.3리터 에코부스트 I4 - 270마력, 최대토크 42.9kgm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 수치는 포드 레인저도 똑같은데요.
옵션으로 제공하는 2.7리터 에코부스트 V6엔진은 310마력, 최대토크 55.3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어느쪽이든 지프 랭글러의 엔진을 앞서고 있습니다.
더 좋은 기어비
2021 포드 브롱코는 수동 변속기를 제공하는 센스를 발휘했는데요. 더불어 이건 단순한 수동 변속기가 아닙니다. 포드 브롱코에 적용되는 초저속 저단 기어를 특징으로 하는 7단 수동 변속기를 장착하는 것인데요. 이로인해 전기기계식 트랜스퍼 케이스와 페어링하여 95:1 크롤 비율을 얻습니다.
지프 랭글러는 6단 수동 변속기를 제공하는데요. 루비콘 모델에서는 트랜스퍼 케이스 4.0:1과 액슬 기어 4.10:1을 페어링 하는 경우 기어비는 84:1로 포드 브롱코와 차이가 있습니다.
탈부착이 쉬운 문
포드 브롱코와 지프 랭글러의 문은 모두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문을 떼고 오솔길을 달리는 기분은 정말 최고 인데요. 하지만 지프 랭글러 오너분들은 아시겠지만 지프 랭글러의 문 탈부착 방식은 꽤 어렵습니다. 또 무겁고 까다로운데요. 더불어 문을 떼고 보관할 공간이 필요하지요.
포드 브롱코의 문 탈부착은 더 쉽습니다. 더 가볍고, 더 간단합니다. 소재가 '경량 알로이'로써 알루미늄 합금인데요. 혼자서 탈부착하는 것이 쉽고 또 차량의 적재함에 문을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떼어낸 차량 문을 집에 보관할 필요가 없지요. 어디서든 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더 큰 스크린 화면
요즘 자동차 시장에서 뜨겁게 요구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화면의 크기인데요. 우리는 화면이 큰 것이 시야에 확들어와서 좋고,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기에 유리합니다.
지프 랭글러는 5인치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기본입니다. 더불어 유코넥트4가 장착된 7인치나 유코넥트4C가 적용된 최고급 8.4인치까지 선택이 가능하지요. 그러나 포드 브롱코는 8인치 터치 스크린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All-New Sync4가 장착된 12인치 대형 스크린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탑 탈부착
포드 브롱코와 지프 랭글러의 공통된 특징 중 하나인 '탑 탈부착 시스템' 입니다. 과거에 포드 브롱코는 차량의 맨 뒷부분 위쪽만 탈부착이 가능했었는데요. 2021 포드 브롱코는 지프 랭글러와 마찬가지로 완전히 탈부착이 가능한 탑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브롱코와 랭글러의 탑 탈부착은 롤 바에서 차이가 납니다. 랭글러와 다르게 브롱코는 롤 바에 'halo'디자인을 이용해 B 필러 크로스바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topless로 크루징을 할시 브롱코 뒷좌석 승객들은 훨씬 위쪽의 풍경을 넓게,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360도 카메라
지프 랭글러는 하나의 카메라와 백업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데요. 포드 브롱코는 스포터모드를 포함해 360도 카메라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이 스포터 카메라는 각 타이어 앞쪽을 볼 수 있어서, 운전자가 어떤 장애물에 부딪혔는지 쉽게 체크가 가능합니다. 또 문에 붙어 있지 않고 차체에 부착되어 있어서 도어와 탑 탈부착시에도 언제나 확인 가능합니다.
기술
지프 랭글러는 단순함을 컨셉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포드 브롱코는 기술을 앞세우는데요. 브롱코는 트레일 건트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운전자가 스티어링에 집중할 수 있게끔 스로틀과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기능을 없앴습니다. 트레일 턴 어시스트는 ABS 시스템을 적용해 리어 타이어 하나를 축으로 하여 트레일 회전 반경을 훨씬 좁히도록 만들었습니다. 더불어 8가지나 되는 드라이브 모드가 있지요.(Normal, Eco, Sport, Slippery, Sand, Baja, Mud, Rock craw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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