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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소식

2021 포드 F150 랩터 가격과 놀라운점들...

by 김사로구 2021. 4. 7.

오늘 알아볼 자동차는 '포드 F150 랩터'입니다. 3세대 포드 F150 랩터는 더 높이 날고, 사막을 더 빠르게 횡단하고, 험한 오프로드를 파워풀하게 달릴 수 있습니다. 450마력인 '트윈터보 V-6'은 강력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더불어 대형 올터레인 타이어와, 정교한 장거리 서스펜션을 탑재했으며, 최첨단 시스템들을 갖췄습니다. 구체적인 포드 F150 랩터 사항들에대해서 알아볼까요?

 

 

 

포드사는 2009년 이후 쉐보레의 콜벳보다 더 많이 팔렸다고 주장하는 포드 F150 랩터인데요. 우리나라의 문화 특성상 자주 볼 수 없는 픽업트럭이지만 미국에서는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베스트셀러 포드의 트로피 트럭입니다. 포드 픽업트럭의 라이벌인 닷지의 램이 픽업트럭의 위상을 넘보기 위해 '램 TRX'를 출시했는데요. 포드는 '포드 F150 랩터'와 '랩터 R'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2021 포드 F-150 랩터는 '롱 트래블 서스펜션', 전 지형 타이어, 강한 충격을 견디기 위한 하부 보호 스키드 플레이트와 같은 포드의 기본적인 픽업트럭의 포멧을 이어갑니다. 새로운 랩터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랩터의 리어 서스펜션인데요. 리프 스프링 리어 엔드를 긴 트레일 링 암과 판하드 로드 그리고 24인치 코일 스프링의 5링크 설정으로 개선했는데요. 적응형 폭스 인터널 바이패스 쇽은 전보다 커졌으며, 더욱 빠르게 반응합니다. 댐핑 속도는 초당 500회로 조정되었는데요. 포드는 이를 인간의 뇌가 시각 정보를 처리하는 속도와 같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좋다는 거겠죠.

 

 

 

 

2021 포드 F150 랩터는 전면 14인치, 후면은 15인치로 양산형 픽업 모델중 가장 큰 서스펜션 범위를 자랑하는데요. 이 범위는 기본 35인치 BF 굳리치 전지형 T/A KO2 타이어에만 적용되며, 옵션인 37인치 BF 굳리치 타이어는 범위가 전면 14인치, 후면 15인치로 줄어듭니다. 표준 35인치 타이어를 사용하면 지상고 12인치, 접근 각도 31도, 이탈 각도 23.9도, 브레이크 오버각도 22.7도를 취할 수 있으며, 37인치 타이너는 지상고 1.1인치, 접근 각도 01.도, 이탈 각도 1.0도, 브레이크 오버 각도 1.4도씩 각각 개선됩니다. 37인치 타이어가 제공하는 전체 차체 리프트는 1.8인치 입니다.

 

 

 

2021 포드 F150 랩터는 리어 디퍼런셜 락이 표준사항입니다. LSD를 포함해 4륜 구동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는데요. 나머지 F-150 라인업과 같이 표준 변속기는 10단 자동이고 최신 EV에서 볼 수 있는것과 비슷한 '1-페달 드라이브 모드'가 적용됩니다.

 

 

 

조금 아쉬운점이 있는데요. 2021 F-150 랩터에 트윈터브 3.5리터 V6 또는 하이아웃풋 3.5에코부스트 V6 엔진이 그대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파워와 토크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V8 랩터를 기대하게 만들었었던 스파이 영상에서의 배기음은 바이 패스 밸브가 있는 새로운 배기 시스템에 의해 가능해졌습니다. 만약 이 시스템이 적용된다면 V6에서 위협적인 저음 배기음을 기대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V8 엔진의 랩터를 원하신다면 내년에 나올 랩터 R 모델을 기다리셔야 할 것 같은데요. 랩터 R에는 쉘비 GT500의 760마력 슈퍼 차저 V8과 더 많은 하드코어 러닝 장비가 적용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1 포드 F150 랩터는 기존에 랩터의 모습과는 많이 달라지지 않았지만, F-22 랩터 전투기에 영감을 얻은 통풍구, 그릴의 각진 디자인에 적용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바디는 군용 알루미늄과 복합재로 만들어졌으며 박스형 섀시는 고강도 강철로 제작되어 픽업트럭만의 묵직함을 더했습니다.

 

 

 

포드 F150 랩터는 Slippery, Tow/Haul, Sport, Normal, Off-Road, Baja, Rock Crawl의 7가지 주행모드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운전자 보조 장치로는 오프로드 지형에서 항속주행이 가능한 트레일 컨트롤과 '트레일 1-페달드라이브'가 있고 좀 더 더 하드코어한 오프로드 상황에서 스로틀을 조절해 가속 및 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한 12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뱅앤올룹슨 하이파이, 인테리어 워크 서페이스, 온보드 발전기 등등 신형 F-150 시리즈와 동일한 장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2021 포드 F150 랩터는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추측을 가능한 상황인데요.

포드 f150 랩터 가격(예상)

포드 F-150 랩터 슈퍼캡 : $55,000
포드 F-150 랩터 슈퍼크루 : $58,000


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1년식 포드 f150 랩터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는 없기에 비용이 얼마나 들지는 추측으로만 하고 있습니다. 올해 말정도에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에서의 정식 판매는 내년이 될 것 같네요.

 

 

 

 

 

 

2021 포드 f150 랩터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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