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자동차는 'XM3'입니다. 르노삼성에서 2020년 초에 발표했는데요. SUV의 장점과 세단의 편안함을 추구한 자동차인데요. 셀 토스 xm3 는 자주 비교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xm3는 고성능 TCe 260과 경제적인 1.6GTe등등 두가지 가솔린 엔진 라인업이 있습니다. TCe 260은 르노그룹과 다임러AG가 공동 개발한 신형 1.3리터급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이지요.
신형 TCe 260 엔진은 실린더 헤드와 직분사 인젝터를 수직 장착한 델타 실린더 헤드 등 신기술을 적용해서 성능과 높은 효율성 둘을 잡았습니다. 델타 실린더 헤드 적용으로 엔진을 가볍게 하고 공간을 최적화하고 연료 효율성까지 충족시켰습니다.
복합연비 13.7km/L로 동급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추가로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125g/km로 낮춰 저공해 소비자이 추구하는 니즈를 맞췄습니다.
TCe 260 엔진은 독일의 게트락 7단 습식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더불어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26kg.m의 역동적인 성능을 구현했습니다. 또 모든 트림 기본사양인 패들 시프트를 적용해서 운전에 있어서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이어 1.6 GTe는 CVT와 조화를 이루어 운전자에게 경제적, 안정적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D-step 시스템 기능을 적용해서 자동변속기와 같은 느낌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xm3는 123마력을 자랑하고 13.4km/L이라는 엄청난 연비로 경제성도 얻을 수 있습니다.
xm3는 동급 중에서 가장 낮은 차체 높이인 1570mm,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인 186mm로 xm3는 SUV이지만 세단처럼 날씬하고 SUV답게 듬직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로 인해 넓은 운전시야로 운전시 편안함을 더합니다.
xm3는 2열인 뒷좌석 승객의 편안함도 놓치지 않았는데요. 동급 중 최상위 2열 무릎 공간과 어깨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더불어 트렁크 용량이 513L로 아주 넉넉합니다.
실내는 운전자에게 특히 신경을 많이 썼는데요. 프리미엄 하이테크 기술들을 빠짐없이 갖추고 있습니다. 소프트 폼 소재와 모던 메쉬와 헥사곤 데코레이션으로 프리미엄의 느낌을 갖췄습니다. 10.25인치 TFT 클러스터와 인체공학적인 세로형 플로팅 타입 이지 커넥트 9.3인치 디스플레이는 가독성과 시인성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이지 커넥트 9.3인치 디스플레이의 표면적은 동급 최대의 실면적 사이즈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 동급에서는 최초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과 360도 주차 보조 시스템을 적용해서 주차에 있어서 편의성도 챙겼습니다. 르노삼성차에서 최초로 차량 원격 제어기능인 '이지 커넥트'를 적용해서 원격으로 차량 상태를 관리하며, 위치 찾기와 목적지 차량 전송,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xm3는 1.6 GTe 1719만원~2140만원
TCe 260 2083만원~2532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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