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귀이명에 좋은 음식, 좋아지는 방법

by 김사로구 2021. 10. 20.

오늘 알아볼 내용은 '귀이명'에 대해서 입니다.

요즘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귀 이명, 이명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명증은 귀에서 '삐-'소리, 바람소리가 들리는 질환인데요. 이 때문에 소리로 듣는 정보를 방해해 일상 생활에 큰 불편함을 주고 심각할 경우 난청까지 발전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 저와 함께 귀 이명, 이명증에 좋은 음식, 생활 습관, 예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건강해야 행복합니다. 함께 보시죠!

 

 

 

 

 

■귀 이명, 이명증: 예방, 완화하는 방법, 생활 습관은?

- 되도록이면 소음이 심한 곳을 피한다.
-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충분한 수명을 취하기
- 자극적인 음식, 카페인 섭취를 줄이기

카페인의 경우에는, 커피를 마셔도 밤에 잠이 잘 온다고 괜찮다고 하면서 많이 드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물론 쉽게 잠들 수 있는 분들이 계시지만 그분들의 '수면의 질'을 테스트 해보면 카페인 때문에 잠의 품질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신경성 이명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귀 이명, 이명증: 귀이명에 좋은 음식, 식재료

- 첫번째는 돼지 고기입니다. 돼지고기에는 철분, 아연, 셀레늄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중 아연은 귀에 있는 신경전달 물질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데요. 나아가 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해줍니다. 돼지기고기는 귀 이명, 이명증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겠지요.

- 두번째 음식은 토마토 입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등등 몸에 좋은 영양소를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1 영양제는 노화방지와 피로 해소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더불어 귓속 신경을 안정화 시켜주는 효능까지 있는데요. 귀이명으로 어지러움, 귀울림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세번째 음식은 브로콜리 입니다. 브로콜리, 양배추와 같은 채소에는 엽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엽산, 엽산제, 엽산 영양제에 있는 엽산의 효능은 귓속의 달팽이관의 항산화 스트레스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달팽이관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며, 쳥력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귀 이명, 이명증에 아주 좋다 할 수 있겠습니다.

 

 

 

 

■마치며...

모든 질환은 제때 치료해주지 않으면 만성화되어 평생 고생할 수 있는데요. 귀 이명, 이명증도 마찬가지 입니다. 만약 귀 이명, 이명증 증상을 겪고 있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전문의의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건강해야 행복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등통증...등 부위별 통증 의심질환 4가지

오늘 알아볼 내용은 '등통증.. 등 부위별 통증 의심 질환 4가지'에 대해서 입니다. 그리고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지속된다면 단순한 근육통, 척추 질환이 아닐 수도 있어서 위험합니다.

kimpresident.blogspot.com

 

칸디다질염, 수영장 전염? 성관계는? 치료방법

오늘 알아볼 내용은 '칸디다질염'에 대해서 입니다. 여름이면 특히 발병률이 높아지는데요. 그 이유와 원인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칸디다질염, 수영장 전염? ●칸디다질

kimpresident.blogspot.com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10가지"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여자 오른쪽 골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목차 ●천장관절증후군 ●골반 근육 손상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골반염 ●난소낭종 ●난소염전 ●배란통 ●자궁외임신 ●

kimpresident.blogspot.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방치하면 정말 위험합니다.

오늘 알아볼 통증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해서 입니다. 숨을 내쉬거나, 몸을 틀거나, 생활할때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왼쪽 옆구리 갈비뼈 통증이 느껴지는 분들이 계신데요. 갈

kimdh8984.tistory.com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 / 이것 때문에 아픈것입니다.

오늘은 '유두 통증', '젖꼭지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이나 간혹 남성분들 중에 갑자기 젖꼭지 통증, 유두 통증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남들에게

kimdh89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