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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소식

제네시스 G80, 가격·디자인·최초 첨단시스템

by 김사로구 2021. 6. 13.

제네시스의 대표 준대형 세단 G80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처음 디자인이 공개되었을때 자동차 매거진들에서는 '말도 안되게 멋지다'라는 호평일색이였습니다. 오늘 저와함께 제네시스 G8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G80의 가장 주목 받는 부분은 아마도 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에 제네시스는 G80을 두고 "우아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었는데요.

기존 모델과 비교해보면
전폭은 35mm 늘어난 1925mm,
전고는 15mm 낮아진 1465mm,
전장은 4990mm로 동일합니다.

제네시스는 "준대형 고급 세단이 갖출 수 있는 가장 세련된 비율"이라며 자신감을 표했습니다.

더불어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앞부분의 크레스트 그릴일 것입니다. 더불어 두줄로 이루어진 쿼드램프도 강렬합니다. 제네시스는 "제네시스의 모든 디자인 요소는 로고에 그대로 담겨있다", "제네시스 로고 가운데 방패 문양은 크레스트 그릴을, 양쪽 날개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를 상징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멋짐과 뜻까지 담겨져 있었네요.

 

 

 

옆 모습의 경우에는 유선형이고, 볼륨감을 주어서 클래식카의 이미지를 살렸습니다. 루프라인이 쿠페처럼 매끄럽게 떨어지는데요. 그렇다고 2열 좌석의 머리 위 공간이 좁지 않습니다.

 

 

 

 

뒷 모습을 보면 앞모습과 마찬가지로 쿼드램프와 둥글게 음각으로 처리된 트렁크 표면이 창의적입니다. 트렁크 윗부분에 옆으로 길게 뻗은 크롬 장식과 전동 트렁크 버튼은 제네시스 로고를 닮았습니다.

 

 

 

 

2.구동계

제네시스 G80의 엔진별 모델로는
-가솔린 2.5터보
-가솔린 3.5터보
-디젤 2.2
이렇게 3종으로 있습니다.

구동계 경우에는 GV80에 들어간 것과 거의 똑같은데요. 변속기도 8단 전자식 변속기(SBW)입니다. 제네시스는 "SUV인 GV80보다 차량이 가볍기 때문에 좀더 경쾌한 주행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2륜구동 기준) 최고출력 최대토크 복합연비
가솔린 2.5터보 304마력 43.0kgf·m 10.8km/L
가솔린 3.5터보 380마력 54.0kgf·m 9.2km/L
디젤 2.2 210마력 45.0kgf·m 14.6km/L

 

G80의 모든 엔진은 CPA(회전식 진동 흡수 장치) 토크 컨버터와 수냉식 인터쿨러가 쓰였습니다. CPA 토크 컨버터는 엔진이 회전할때 발생하는 진동의 반대 진동을 만들어, 엔진 회전 진동을 상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인해서 실내안정성이 높아지고 연비도 올라갑니다. 또 수냉식 인터쿨러는 엔진에 들어가는 공기의 온도를 냉각수를 통해서 빠르게 냉각시킴으로써 차저의 응답성을 높여줍니다. 이러한 조건으로 가속성이 높아지고 다양한 환경에서도 역동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됐습니다.

더불어 가솔린 모델들은 최적의 연료분사를 할 수 있는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듀얼 퓨얼 인젝션은 진동과 소음이 적은 다중 분사(MPi)방식 / 배기량 대비 높은 마력과 토르를 낼 수 있는 가솔린 직분사(GDi)방식을 상황에 맞게 바꿔가며 사용해, 좀더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해집니다.

G80은 제네시스의 3세대 후륜구동 기반 플랫폼입니다. 때문에 낮은 차체로 무게중심이 아래에 있는 설계를 통해 더 넓은 실내와 주행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또 차체의 19%를 알루미늄 등등 경량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기존 모델보다 125kg나 줄임으로써 연비와 성능을 높였습니다. 동시에 핫스탬핑 공법으로 만든 초고강도 강판을 42% 확대 적용, 인장강도를 6%나 높여 안정성 또한 챙겼습니다.

앞 유리와 모든 문에는 차음 유리가 기본으로 적용됐습니다. 또한 문 접합 부(도어 실링)구조를 개선해서 풍절음을 감소시켰습니다. 이로인해 제네시스 G80은 엔진룸 방음 패드 및 공명음 저감 휠을 사용해 고급 세단에 맞게 실내 정숙성을 확보했습니다.

 

 

 

3.첨단 기능 시스템

제네시스는 "차에 타는 순간부터 차에서 내리는 순간까지 전방위적으로 탑승자를 지켜주는 개념"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능형 주행 보조 기술 중 하나인 고속도로 주행 보조II (HDA II)는 고속도로와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을 보조하며,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을 제어해 차로 변경 보조하거나, 저속 구간 정체 상황에서도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는 시스템 등등 운전자의 편리함을 돕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운전자의 주행 성향을 차가 스스로 학습합니다. 그로인해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는 것처럼 흡사하게 주행을 보조하지요. 아울러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시에 내비게이션으로부터 진출입로, 곡선로 등등 안전 구간의 정보를 받아, 해당 구간 통과시에 차량을 자동으로 감속하는 기능인 '내비이게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도 지원합니다.

지능성 전조등은 상향등을 켜고 주행할 시, 선행 차량과 대형 차량이 나타나면 전방 카메라를 통해서 차량을 인지하고 차량이 있는 부분만 상향등을 꺼서, 운전자의 전방 시야를 확보함과 동시에 상대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또한 방지해줍니다. 더불어 국산차 가운데에서는 처음으로 탑재된 기능도 있는데요. 액티브 세이프티 시트(PSS)는 전방 충돌이나 급제동 상황에서 등받이를 앞으로 당겨 안전한 자세로 조종해주는 기술입니다.

아울러 전방, 전측방, 후측방 레이더가 작용해 맞은편,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으로부터의 위험을 감지해 필요한 경우 브레이크를 작동해 충돌을 막아줍니다.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되는 기술 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는 주행 중 충돌 사고로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차량이 이를 제동해 2차 사고를 방지하는 기술입니다. 에어백은 총 10개를 쓰여 안정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4.가격

-가솔린 2.5터보 = 5,247만원
-가솔린 3.5터보 = 5,907만원
-디젤 2.2 = 5,497원입니다.

더불어 제네시스 G80은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을 이용해 엔진, 구동방식, 컬러, 옵션 패키지 등을 고객이 원하는데로 구성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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