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소식

현대 AX1, 전기차·하이브리드의 가능성

by 김사로구 2021. 5. 19.

2021년 현대자동차에서는 신차 스파이샷이 공개되었습니다. 단순 스파이샷일뿐인데도 온라인상에서는 이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바로 현대 AX1 입니다. 경차 같은 사이즈의 작은 외형이 감춰져 있긴 하지만 모닝, 스파크, 마티즈와 같은 모델이 연상되는 쉐잎입니다. 오늘 저와함께 현대 AX1은 어떤 자동차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토즈

현대 AX1은 아토즈 이후 20년만에 선보이는 경차인데요. 그래서 더욱더 현대 AX1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 것 같습니다. 스파이샷을 보면 단순 경차 같기도 하고, SUV다운 면모도 보이는데요. 아토즈와 비교할 수 없는 세련된 쉐잎이 특징입니다.

현대 베뉴

비슷한 디자인으로는 소형 SUV인 베뉴가 있는데요. 베뉴는 젊은층과 싱글라이프를 즐기는 고객을 겨냥해,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했었지요. 하지만 베뉴는 디자인적으로는 뛰어나지만 아쉬운 연비가 단점으로 남아있습니다.

현대 AX1은 세련된 디자인에 훌륭한 연비를 가져갈 수 있느냐가 관건이 되겠는데요. 과연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또 현대 AX1의 전면 그릴부분을 보면 팰리세이드의 느낌이 난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이는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을 따르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만약 경차가 이런 패밀리룩을 따라간다면 충분히 매력이 더 할것 같습니다.

 

 

 

현재 현대 AX1의 정확한 제원은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현재 자동차 시장은 휘발유에서 하이브리드, 그리고 전기차로 넘어가는 과도기 입니다. 따라서 전기차로 출시될 가능성도 상당한데요. 더불어 요즘 현대자동차는 전기 충전소를 주유소 처럼 설치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기존의 가솔린, 경유, 하이브리드에서 현대 AX1이 순수 전기차로 발표된다면 소비자분들의 입장에서도 선택지가 넓어지고 환경 보호 차원에서도 좋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에서 순수 전기차는 시기상조라 생각해, 가솔린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는데요. 가솔린 1.1 엔진에 최대 출력이 69마력 정도로 예상하는 관계자가 있어, 동급 경형 차종과 비슷한 성능을 가질것으로 예상하기도 합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에 대한 혜택을 늘고 있지만 경차에 대한 혜택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더불어 경차를 선택했어도 옵션을 추가하면 거의 준중형 자동차와 가격이 별반 차이가 없어져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기도 하지요.

만약 가솔린이 아닌 순수 전기차로 출시 될 경우, 높은 구매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현대 AX1에 대한 소식이 유출되는데로 바로바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형 SUV, 현대 AX1/ 개발 배경, 누릴 수 있는 경차 혜택들

현대자동차에서 새로운 경형 SUV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현대 SUV 베뉴보다 작다고 하는데요. 모델명은 정해지지 않고 코드명 AX1으로 불리고 있지요. 현대 AX1을 오늘 소개해 볼까합니다.

poongyo.tistory.com

 

현대 AX1, 경형 SUV 대박?

오늘 알아볼 내용은 '현대 ax1'에 대해서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올해(2021) 하반기에 선보일 초소형 SUV 'ax1'(개발명) 위장막 테스트카가 새롭체 포착되었습니다. 이번 스파이샷에 찍힌 현대 ax1은 SUV

poongyo.tistory.com

 

현대 ax1, 경차 혜택 가능!?

현대자동차에서 새로운 경형차인 현대 AX1 모델을 내세운다고 합니다. 정말 놀라운 일인데요. 왜냐하면 현대는 기아를 인수합병하는 과정에서 경차는 기아쪽으로 몰아주면서 경형차는 '아토스'

poongyo.tistory.com

 

현대 AX1 가격과 출시일은??

오늘 알아볼 자동차는 '현대 ax1'입니다. 현대 경형 SUV인 AX1은 국내 최초로 설계된 경형 SUV인데요. 최근에 스파이샷이 인터넷에 올라오면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현대자

poongyo.tistory.com